관리 메뉴

나나코노의 즐거운 일상 :)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나의 주절거림.. 본문

나♡코 일상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나의 주절거림..

나나코노 나나코노 2020. 2. 3. 12:17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라고도 하고 싶지 않고, 우한폐렴이라 말하고 싶다. 왜냐?

중국인들은 증상을 느꼈지만 해열제를 먹으며 우리나라 관광을 하고, 중국에 다녀 왔음에도 마스크 안한 사람들이 더욱 많다.

공항에서는 물안경 까지 쓰고 들어오지만 나오는 즉시 벗어버린다. 어떤 사람은 해열제를 먹고 간신히 통과를 했다는 말도 했다고하니.. 

민폐국 답게 민폐 시민인 것이다.

그리고 초반에 은폐하고 쉬쉬하려 했던 행태로 너무 커져버렸기에 그건 우한 바이러스고 중국은 민폐다. 어쩔수 없는 사실.


그래 그건 그렇다치자. 이미 벌어진 일이니. 여기부터는 우리나라 시민들의 문제이다.

이미 확진자들의 경로는 전국구로 퍼졌고, 누가 감염자인지 알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무서워 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충분히 심각한 문제이다.

왜냐? 감염자일지 모르는 사람들이 지금도 누군가를 만나고 어딘가를 가고 열심히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간단한 행동수칙을 지키는 것.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손씻기(물티슈로 자주 닦아주지) 이 세가지를 지키는게 그렇게 어려울까?


내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마스크 착용은 자유인데 왜 안 쓴사람에게 뭐라하느냐는 등의 말과... 

입도 가리지 않고 기침을 하는 사람들 때문에 화가나기 때문에...

 

마스크와 기침 그래 자유지 개인의 자유맞고.....마스크나 사주고 말하라고?
대중교통 타러가면 잘 봐! 나라에서 일회용 마스크를 제공해 주고 있다고.. 이미 다 가져가고 없어?
그럼 약국에서 하나 사! 일회용 마스크 10개에 2,000원이야... 그리고 다음날엔 아침에 무료 제공되는거 잘 찾아서 껴!
그럼 사둔거랑 해서 오래 쓸 수 있겠지?? 저소득층은 어쩌냐고? 나라에서 제공을 다 해주고 있으니 본인만 잘 키지면 된다고 생각하세요!!
80,94 들어간 마스크가 비싸서 안한다고?? 일회용 마스크로도 충분히 당신의 침이 다른이들에게 불편함을 주는 걸 막아준답니다!

마스크를 하는 중요한 이유는 나의 침으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말고가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이 내 몸을 지킨다!


마스크와 기침 그래 자유지 개인의 자유인데... 마스크 안하고 말을하고, 입 가리지 않고 기침을 해대는 사람들의 입에서는 뭐가 나온다?

침이 나온다. 그침은 적어도 주변에 2~3시간 남아있고, 나처럼 열심히 마스크를 하며 조심하는 사람이라도 그게 재수없이 눈에 들어가서 걸리게 될 확률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현저히 적다. 하지만 난 얼마전 수술을 했고, 면연력도 낮은 상태라 약도 이거저거 챙겨먹고, 다이어트까지해서 영양상태도 좋지 못한데 그럼 0.0001%의 확률이라도 걸릴 수 있다는 말이지. 같이 밥을 먹어야만 걸리냐??? 니가 확신해? 라고 묻고 싶다.

당뇨, 고혈압 등 질병이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사람들은 그 적은 확률로도 재수가 없는 사람이 될 수 있는거다.


그리고 자신이 조심성 없게 행동하고 그런놈들과 자주 만나며 정말 재수 없게도 확진자가 된다면?

슈퍼민폐자가 되는거지. 내가 그렇게 재수가 없겠어? 난 아닐꺼야~~ 같은 생각은 집어 치우라 말하고 싶다. 충분히 재수 없는 1인이 될수 있지.

누군 확진자가 되고 싶어 되고, 격리자가 되고 싶어 격리가 되냐???


확진자 본인은 오히려 편해. 병원에 경리되서 치료 받으면 땡이거든.. 하지만 그로인해 다른 사람이 받는 피해는 엄청나게 크기 때문에 그것이 문제인 것이다. 2차, 3차, 4차... 등의 피해.... 그래서 행동수칙이 중요한 이유이고...자유라지만 꼭 지켜줘야 하는 이유다.


함께 생활한 가족은 당연히 격리가 될테고!!!!

확진자의 직장은 1~2일 문을 닫고 소독을 해야 할테고!!!!

직장동료 포함 그 사람과 커피를 함께 마셨거나 음식을 먹은 사람은 자가 격리 아니면 감시자가 되겠지. 

자가 격리자와 감시자의 가족까지 피해를 당하게 될테고, 그 주변도 소독을 하게 되겠지?

그리고 그 사람의 동선 동선마다 엄청난 피해를 받게 되겠지. 당장 수입이 없어지는 사람도 당연히 생겨나고...

대중교통을 이용 했다면 그 사람들은 얼마나 불안하고 무서울까?

당신이 확진자의 동선을 보며 많이도 돌아다녔네 하고 욕하는거처럼 다른 사람도 당신을 보며 똑같이 말하겠지. 당신 주변 사람들 마저..욕할꺼야


가깝게 접촉만 안했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 확진자가 2주동안 혼자 집구석에만 있었다면..피해가 적겠지.. 하지만 그런 경우가 얼마나 될까? 

설사 그렇다 해도 사는 곳에는 피해를 주는건데??? 확률이 매우 적은 최소의 피해일텐데..


개인의 자유 좋고, 불편해서 쓰기 싫고 이유야 많을 수 있는데 그들이 말하는 그 조금의 불편과 자유랍시고 떠들어 대는 말 때문에 2차 3차 4차..... 까지 피해를 당할 수 있다는 생각은 안해보나? 과도한 공포조장? 이게 왜 공포 조장인건지... 서로 조심하고 더 퍼지지 않게 예방하자는 건데..

이미 누가 감염자인지 어느만큼 이게 확산이 될지 아무도 알지 못하는 상황인데... 조심하는게 어려운 일인거야??


난 내가 걸리는게 무서워서 불편해도 마스크를 하고, 손을 수시로 닦거나 씻는게 아니야.

내가 확진자가 되면서 나타나는 그 이후의 일들이 걱정이 되니 내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노력을 하는거지.


안 걸린 사람이 더 많아 아직 괜찮아... 그래 아직 괜찮아 하지만 0.00001의 재수 없는 사람이 당신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꼭 하길 바래.

당신은 병원에서 편하겠지만 그로 인해 피해를 당할 사람들과 저 사람 주변에 확진자가 있어서 격리 됐었데 하는 눈초리를 받게 될 너의 주변사람.

니가 다녀간 음식점,병원등은 무슨죄니? 그로인해 장사 못해 손해보는거 보상해 줄꺼니? 아니면서 왜 나는 아닐꺼라 확신을 하지?


확진자들을 욕하는 사람이 많지.. 그 경로경로마다 불안해 하며 욕을하지.. 드럽게 많이 돌아다녔다고...

근대 그게 당신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은 안해보는건지?.... 나 하나 때문에 불안에 떨 사람들과 피해를 당하는 사람은 왜 생각 안하는건지.


난 화장도 하니 마스크 하면 더 불편해. 그래도 꼭 해 내 침으로 인해 불편해 할 사람, 불안해 할 사람을 위해..

하지만 안하는 사람 때문에 난 너무 불편하지 그 침이 내 눈으로 들어가진 않을까 하고....걱정하게 되는 현실이 화가 나지

서로 마스크를 하고 있음 불안감도 줄고 좋은데 왜 그 작은걸 하지 않는거지??


개인의 자유? 지금은 자유보다 내가 안 걸려야 우리 가족과 내 지인이 안전하고 편하다 라는 생각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노력을 해야 하는 시점인거야. 


최소한 대중교통, 사람 많은 곳에서 마스크 쓰기와 사람간의 대화 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할때 제발 주둥이좀 막고!!!!!!!!!!!!!

그 정도는 합시다 쫌!!!! 너만 불편하냐? 나도 불편해. 내가 왜 너 때문에 불안해 하고 걱정해야 되냐? 니 자유는 니네 집에서 외쳐

밖으로 나오면 공동의 공간인거야 매너와 개념 배려 정도는 할 주 아는 사람이 되거라.

정말.... 화가난다 화가나!!!!!!!!!!!!!!!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