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나코노의 즐거운 일상 :)

"맛집" 생활의 달인에 나온 마더린러 베이글 본문

나♡코 정보

"맛집" 생활의 달인에 나온 마더린러 베이글

나나코노 나나코노 2016.10.04 21:03

 

어제 우연히 본 생활의 달인..

베이글 달인이 나왔는데... 어쩜 그리 맛있어 보이는지...허허허허

 

 

 

 

이날 나온 베이글 달인은 롱아일랜드를 사로잡고,

고향으로 돌아온 분이라고 해요.

 

 

 

 

남매가 만드는 베이글..

 

 

 

 

신촌의 대학가에 위치한 베이글 가게

 

 

 

 

이른 아침부터 사람들로 가득찼네요.허허~

 

 

 

 

찾아가서 먹으려면 일찍 가야하는 걸까요?? ㅜㅜ

방송까지 탔으니...

한동안은 먹어보지 못할 듯 싶기도 하고..ㅜ

 

 

 

 

크림치즈도 다양한 종류가 있고,

베이글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가 있는 듯 해요.

 

우리집 근처에 있다면...

햄버거가 아닌 요 베이글을 자주 먹지 않았을까 싶은..

 

일단 먹어보진 않았지만.... 화면으로는 참 맛있어 보이네요 ㅜ

 

 

 

 

새벽부터 시작되는 베이글 만들기.

 

 

 

 

일단 이곳의 베이글은 일반 베이글과 다르게 유독 빛이나네요.

꼭 뭔가를 발라둔거 마냥 빤딱빤딱

 

 

 

 

빵의 밀도도 일반 베이글과는 다르다고 해요.

같은시간 물에 담가두니

일반 베이글은 물을 흡수해서

바닥에 가라 앉는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또 한가지 차이점은 오븐.

직접 주문제작해서 만든 오븐이라 해요.

사면이 돌로 되어 있어 원적외선도 나오고 돌판에서 빵이 구워진다고 해요.

 

 

 

 

오븐의 온도가... 엄청 높조?

 

 

 

 

전기로 하면 빵 맛이 제대로 안나온다고 생각하신다고 하네요.

 

 

 

 

이곳은 빵을 만들때 이스트를 쓰지 않는다고 해요.

 

 

 

 

이스트 대신 바나나 발효종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 만큼

건강에도 좀더 좋고.. 좋은 결과물을 주는거 같아요.

 

 

 

 

발효종을 넣고 비법 물을 넣고 반죽시작!

 

 

 

 

그리고 또하나의 작업.

반죽안에 들어있는 가스를 뺀다고 해요

 

 

 

 

정말 반죽을 꾹 눌러주니 바람빠지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이렇게 해주면 좀더 쫀득쫀득하고 탄력있는 빵이 만들어 진다고 해요.

 

 

 

 

그리고 랩으로 반죽을 포장해주는데...

 

 

 

 

시간이 지나면 발효숙성이 되면서 랩이 터져요.

랩이 터질만큼 반죽이 탄력있게 잘되었다는 거겠조?

 

 

 

 

그후 가스를 한번 더 빼줘요.

발효과정에서 생긴 가스마저 빼줘야 반죽이 완성된다고 하네요.

 

 

 

 

완성된 반죽은 링모양으로 만든 후

 

 

 

 

2일간 더 숙성을 해준다고 해요.

베이글을 만드는 과정이 정말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이런 과정을 보니 더 먹고 싶어 지는..ㅎㅎㅎㅎㅎㅎ

 

 

 

 

2일 숙성을 마친 베이글들..

 

 

 

 

또 한가지 이곳만의 비법이 있다는데..

 

 

 

 

호두를 끓이며 생기는 호두 기름.

 

 

 

 

요 호두기름을 이용해서 베이글을 살짝 끓여준다고 해요.

 

 

 

 

20여분 정도 호두기름이 들어간 물에

베이글을 끓인 후 건져내는거조.

 

 

 

 

건져낸 베이글은 바로 특별 제작한 오븐으로 직행

 

 

 

 

오븐 앞에만 있어도 오징어가 구워지는....

뜨거운 열기로 베이글을 서서히 구워줘요.

 

 

 

 

반짝반짝 먹음직하게 구워지는 베이글들..

 

 

 

 

정말 윤기가 좔좔 흐르는 베이글이 만들어 졌네요.

완전 먹음직...ㅜ

 

 

 

 

이곳의 대표메뉴는

소고기와 치즈가 들어간 베이글 메뉴.

 

 

 

 

요게 인기 메뉴라고 하네요.

 

 

 

 

일단 저 고기는 양파간 물에 하루 숙성을 시키고..

 

 

 

 

그 후 와인을 추가로 넣어

 

 

 

 

오븐에서 한번 더 가열을 해줍니다.

 

 

 

 

가열이 끝난 고기를 꺼내보면

 와인이 고기속으로 다 흡숙된 상태.

 

 

 

 

그 고기를 이용하다 보니.. 맛이 더 담백하고 좋은거겠조.

 

 

 

 

그 후 양파와 함께 볶아주면 되는거에요.

이 상태로만 먹어도 엄청 맛있을꺼 같지만...

 

 

 

 

모차렐라 치즈까지 얹어줘야 끝.

 

 

 

 

완전 윤기 좔좔....ㅜㅠ

 

 

 

 

쭉쭉 늘어나는거 보소...하...ㅜ

이러니 인기가 없을 수가 없조...

 

맛이 엄청 궁금하네요..

조만간... 줄을 서서라도 먹어보겠다!!!!!!!

 

 

 

 

또 다른 인기메뉴는

크림 치즈가 들어간 메뉴에요.

 

 

 

 

그 중에서도 토마토 크림치즈가 들어간 베이글

 

 

 

 

크림치즈는 미국에서 공수를 해온다고 하는데..

 

 

 

 

크림치즈를 바로 사용하지 않고

탄산수를 넣어 한번 더 치댄다고 해요.

 

 

 

 

그렇게 해주면 치즈의 느끼함을 중화시켜 주고

좀더 촉촉하게 만들어 준데요

 

 

 

 

그 후 토마토 손질.

 

 

 

 

토마토는 그릴에 살짝 구워준데요.

안 그러면 수분 함량이 높아

자칫 잘못하면 즙과 함께 향도 날아가고..

풍미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그릴에 구운 토마토는 날이 좋은날은 햇볕에 말리고,

그렇지 않으면 오븐에 다시 한번 구워준다고 해요.

 

 

 

 

많은 정성이 들어간 토마토.

 

 

 

 

하지만 한가지가 더 남았으니...

바로 숙성과정.

 

 

 

 

향과 보전성을 높여줄 수 있게 올리브 오일을 가득 넣고

 

 

 

 

뜸까지 들이는...

 

 

 

 

국화잎을 이용한 뜸까지 거치면....끝.

 

 

 

 

숙성이 끝나면 그 토마토 절임을 이용해 치즈를 만드는 거조.

 

 

 

 

크림치즈와 잘 섞어 반죽해주면 끄읏~~~

 

 

 

 

완전 먹음직....

진짜 무슨맛일지 너무 궁금하네요.

생활의 달인에 나온 곳 중

가장 먹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드는 곳인 듯 해요.

 

이번주가 됐든... 다음주가 됐듯....

조만간 꼭 먹어보러 가겠다능...!!!!!!!!!!!!!!!!!!!!!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핫 베이글 나오는 시간은

오전 7시30분 / 10시30분

오후 1시30분 / 4시30분

 

 

 

 

부디... 지금의 방식을 지키며...

운영하셨으면 좋겠네요.

방송에 나간곳 중 초심을 잃고 운영되는 곳이 꽤 있는 듯 해서...

부디 방송에 나온 그대로 유지하며 오래 운영하셨음 하네요~

 

 

 

 

이용시간
평일 07:30 - 19:30 (베이글 소진 시 마감)
공휴일 10:00 - 19:00 토요일 포함  (베이글 소진 시 마감)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70-7758-3030

 

 

 

나나코노 티스토리

생활의달인 베이글,마더린러베이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56-23 1층 | 마더린러베이글
도움말 Daum 지도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