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나코노의 즐거운 일상 :)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초보 드레노어 가이드 본문

나♡코 운동 & 게임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초보 드레노어 가이드

나나코노 나나코노 2016.02.27 22:59

 

 

저는 요새 남편이랑 동생이랑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일명 와우라는 게임을 해요.

남편과 함께 즐기는 취미라고나 할까...ㅎㅎㅎㅎ(궁색한 변명...ㅋ_ㅋ)

 

 

 

 

와우는 최고 레벨이 현재 100이고..

전 100된지 오래 되지 않은 초보 100 사냥꾼이에요.

어떤 글을 보니 와우는 레벨 100부터 시작이라는 말이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긍대 그말이 진짜 딱!!!!!!!!!!!!! 맞는 듯.... -0-

 

만렙이 되니 왜 이렇게 할게 많고 뭐든 다 어려워지는지...ㅎㅎ

그리고 렙이 낮을때는 렙 높은 적에게 종종 죽곤 했는데..

100이 되니까 죽을일이 더 많아 졌어요 ㅋ_ㅋ

아주 수시로 시시때때로 죽네요 ㅜㅜ

 

100레벨 안에서도 렙 1부터 100까지 있는 듯 해요...ㅎㅎㅎㅎㅎㅎㅎ

너무너무 어렵고 어려운 게임.....

 

저처럼 레벨만 만렙이고 초보인 분들을 위해 몇가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90이 되면 드레노어 대륙으로 갈 수 있게 되요.

90전에 갈수 있었는지 90에 딱 갈수있었는지는 잘 생각이 안나긴 하는데... 여튼...

 

 

 

 

드레노어에 오면 정말 할게 너무 많아져요.

일단 주둔지라는것도 만들어야 하고..

주둔지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나만의 성을 키워나가야 하조.

돈도 많이 들고....

 

무조건 3단계까지는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생각하시면 되요.

3단계가 되야 조선소도 만들수 있고..새로운 퀘스트들도 할수 있게 되조..

또 기본퀘와 일퀘를 하면서 에펙시스 수정을 모으게 되는데

15만개면 공포의 날개라는 탈것도 살수있게 된다고 해요.

 

주둔지를 2단계에서 3단계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5000골이 들거든요.

전 그 5000골이 아까워서.. 업그레이드 안하고 있었어요. 왜 해야하는지를 잘 몰라서...ㅎㅎㅎㅎㅎㅎ

하지만 어떤분이 댓글로 알려주셔서... 이제 막 조선소를 만들고 이것저것 하고 있는 중이에요.

 

100레벨이 되면 어찌되었던 돈은 잘 벌려요... 그러니 저처럼 아까워 마시고

팍팍 투자하세요 ㅋㅋㅋㅋㅋ

그냥 제 느낌엔...

주둔지 업그레이드든.. 뭐든 일단 빨리 다 해놓고 하는게 좋은듯 싶어요.

그래야 일퀘도 생기고 새로 갈수있는 곳도 생기고...

 

 

 

 

주둔지는 그렇다 치고.. 일단

드레노어에 입성하시면 애드온을 하나 깔아주세요.

그 이유는...

 

드레노어는 새를 타고 날수가 없는 곳이에요.

업적을 해야만 날수가 있는데... 그게 꽤 시간도 걸리고 어렵더라구요.

진작 알았다면 90때부터 차근차근 했을텐데 전 이제야 알아서...

엄청 고전중이네요...ㅠ_ㅜ

 

저 드레노어 길잡이라는걸 다 완료해야 드레노어에서 날수있게 되요.

그 전까지는 땅에서 열심히 달려야 한다는 사실!!! ㅋㅋㅋ

다른건 퀘스트 열심히 하고 여기저기 열심히 다니면 어느정도 될꺼 같은데...

일급 보물사냥꾼!! 요게 쫌 힘들더라구요.

 

일급 보물사냥꾼이 되려면 드레노어에서 보물 100개를 먹어야 되는데..

위치가 지도에 나오지 않으니.. 운 좋아야 찾을 수 있는...

것도 진짜 조금하고 애매한 위치에 있는 것들이 많아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대부분일꺼에요.

 

 

 

 

긍대 애드온을 설치하면 위 이미지처럼 지도에 표시가 되요 ㅎㅎㅎㅎ

전 이걸 몰라서... 이제야 설치하고 먹으러 다니는 중이에요.

 

지도에 있는 해골은 희귀몹을 색깔별로 표시해 준거에요.

희귀몹을 잡으면 좋은것들이 나오조...ㅎㅎㅎㅎㅎ

초록 : 주둔지자원 / 파랑 : 희귀아이템 /

노랑+주황 : 탈것 / 빨강 : 석유 4대천왕 / 보라 : 공허발톱 포탈 생성 위치

 

그외 보석이나 주둔지 자원 등이 지도에 쫙~~~~~~~~ 자세히 표시가 되어 있어요.

사실 저렇게 표시되어 있어도 찾기가 정말 힘든 애들이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꼭꼭 숨겨두기도 하고 데롱데롱 매달아 두기도 하고... 쥐똥만큼 작게도 해놓고...

보물 찾다 보면 성격 나빠질꺼 같은 느낌이 들 정도에요 ㅎㅎㅎ

 

표시가 되도 어려운데... 표시가 없으면 정말 운 좋아야 몇개 찾겠조...ㅜ

 

참.. 그리고 고고학...

전 고고학도 안하고 낚시도 안하고 뭐 제대로 한게 없거든요...

긍대 보물찾다 보니 고고학을 배워야만 찾을수 있는 것들도 있더라구요 ㅎ_ㅎ

고고학 안해서 눈앞에 있는 보석을 못 먹는 불상사가 없도록 미리미리 배우세요!

 

와우인벤에서 지도파일 다운로드 받는 경로

 

위 경로에서 HandyNotes-v1.4.6.zip  /  HandyNotes_DraenorTreasures_v1_16.zip 

 두개를 다운받은 다음

C: / Program Files (x86) / World of Warcraft / Interface / addons << 요 경로로 가서

addons 폴더안에 넣어주시면 되요.

 

처음부터 설치하고 퀘스트를 하면 좀더 빨리 업적을 이룰 수 있겠종~~

 

그리고 와우인벤 보다 발견한건데...

갓 만렙 초보 가이드라인 이라는게 있더라구요...ㅎㅎㅎㅎㅎ

참 친절한 분들이 많더라는.... 하지만 전 저걸 이제야 발견했어요 ㅋㅋㅋ

 

와우인벤 갓 만렙 초보 가이드라인 보러가기 

 

PDF파일로 정리가 되어 있는데... 한번정도 보고 게임을 진행하면 좋을꺼 같아요.

그럼 저처럼 고생하지 않고 좀더 편안하게 게임플레이가 가능하지 않을까 해요.

 

정말... 무슨 시험공부도 아니고 이거저거 찾아봐야 할거도 많고...

해도해도 끝이 없네요...

저 게임 만든사람들 정말 대단해요 ㅎㅎㅎㅎㅎㅎㅎ

 

그럼 즐거운 와우하세요!!!!!!!!

 

 

 

나나코노 티스토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 가이드,와우,초보만렙

0 Comments
댓글쓰기 폼